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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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진, 정동훈 (2019). 가상현실 영상의 깊이감이 사용자의 지각된 특성, 프레즌스,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33권 2호, 184-216.

김주석, 정동훈 (2019). 온라인 광고의 강제적 노출과 회피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IT서비스학회지>, 18권 1호,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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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훈 (2015). 최적 광고위치 선정을 위한 지하철 차량 내 시선 주목도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7권 4호, 145-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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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석현, 정동훈 (2015). VOD 홀드백 정책 변화가 IPTV와 케이블TV VOD 이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권 5호, 142-150.

곽천섭, 정동훈 (2014). 이용자 특성과 재난 미디어 기능에 따른 재난 미디어 이용과 만족도. <한국위기관리논집>, 10권 11호, 55-74.

이혜진, 정동훈, 장만호, 마기중 (2014). 셔터 방식과 편광 방식의 3DTV 시청에 의한 피로도의 평가. <대한시과학회지>, 16권 2호, 169-179.

최정임, 정동훈 (2014). 스마트 폰을 통한 청소년의 성 관련 콘텐츠 노출 원인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권 4호, 445-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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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만, 백승진, 이혜미, 정동훈 (2013). 영상자막 포털광고의 크기와 기법적 효과가 주의, 기억, 광고평가 그리고 검색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7권 6호, 37-74

이현지, 정동훈 (2013). 소셜 미디어의 특징과 기능 인지에 따른 트위터와 페이스북 대체의도. <한국광고홍보학보>, 15권 4호, 10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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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지, 정동훈 (2013). 트위터 계정 소유자에 대한 대학생의 정보원 신뢰도, 태도, 관계맺음의도, 그리고 트윗 신뢰도에 관한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권 2호, 269-313.

이현지, 정동훈 (2013). 트윗의 내용과 기능 그리고 관여도가 트윗 신뢰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권 6호, 137-147.

이현지, 정동훈 (2012). 게임 디스플레이 종류와 안경착용 여부에 따른 영상의 인지된 특성, 프레즌스 그리고 피로도의 차이. <방송공학회지>, 17권 6호, 1104-1013.

이민주, 정동훈 (2012). 3D 영상 시청시간 요인이 수용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방송공학회지>, 17권 4호, 551-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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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지, 정동훈 (2012). 스마트폰의 게임센서에 따른 상호작용성과 플로우, 태도 그리고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26권 1호, 126-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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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철, 정동훈 (2012). 3D 영상 특성 인식이 프레즌스, 그리고 프레즌스가 시각 피로도와 인지된 안구운동에 미치는 영향. <방송공학회지>, 17권 1호, 60-72.

정동훈, 이현지 (2011). 기업 SNS 분석을 위한 범주화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90호, 197-243

허옥, 정동훈 (2011).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광고의 프레즌스 매개효과가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그리고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보>. 90호, 71-98.

정동훈, 이은지 (2011). 대학생 시청자 성별과 이들이 인지하는 앵커의 성역할에 따른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의사인간관계 그리고 공신력 차이 분석.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5호, 89-120.

정동훈 (2011). 메시지와 맥락 활용 정도를 통한 기업 트위터 분석.<Internet & Information Security>, 2권 1호, 3-21.

이병우, 정동훈, 김봉철 (2011). AHP를 이용한 광고회사 선정요인의 상대적 중요도 분석. <한국광고홍보학보>, 13권 3호, 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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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훈 (2010). 키패드와 터치패드 휴대전화 자판의 사용성 평가.<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6권 6호, 237-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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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동훈 (2010). 2D와 3D 영상 효과 비교.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6권 3호,141 -149.

정동훈, 이은지 (2010). 앵커의 성역할 인식에 따른 기사부합성, 뉴스평가 그리고 공신력 차이: 정치, 경제, 문화, 스포츠 기사를 중심으로.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3권 1호, 110-144.

정동훈, 최준호 (2010). 모바일 웹 브라우저 테스팅: 풀 브라우저 vs. WAP 브라우저.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0권 1호, 287-295.

정동훈 (2010). UCC 동영상의 프라이버시 침해 경고 메시지에 대한 노출 효과. <한국언론학보>, 54권 1호, 33-54.

정동훈 (2009). 게임 상호작용성 수준이 심리상태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9권 5호, 3-12.

정동훈 (2009). 촉각펜을 이용한 햅틱 퍼즐게임의 인지 발달 평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9권 4호, 45-56.

최준호, 정동훈, 김정권 (2009). 모바일 인터넷 인터페이스 사용성 분석: 풀브라우징 네비게이션과 메뉴 수행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9권 3호, 46-54.

최준호, 정동훈 (2009). 와이브로폰 UI 디자인의 사용자 평가에 관한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9권 2호, 497-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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