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블로그

11.28.2017

1. 들어가며

실감미디어 시대이다. 실감미디어는 사용자가 마치 직접 경험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미디어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실감미디어는 실제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그리고 인간의 다차원적 감각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된다. 다차원적인 실감미디어는 다양한 형태의 요소 정보를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며, 인간의 오감을 통해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형태로 융합된 미디어 정보들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네트워크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함...

11.28.2017

2017.11.29. [테크 트렌드] “영상 산업의 주류 기술로 등장할 인공지능”. 한경비즈니스

알파고 이후로 인공지능은 매우 보편적인 단어로 사용된다. 크게 유행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이라는 용어 때문인지 어느 분야건 인공지능을 얘기하지 않는 분야를 찾아보기 힘들다. 영상 분야도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을 피할 수 없다. 영상 산업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 분야는 제작 단계에서부터 시청자 분석까지 전 영역에 걸쳐 있다. 시청자 분석 데이터의 활용으로 유명한 넷플릭스의 사례로 이미...

11.28.2017

2017.11.24. <거인의 어깨>. 채널A 시청자마당. (312회) 

인류 역사 상 가장 뛰어난 과학자인 아이작 뉴턴은 “내가 더 멀리 보았다면, 이는 거인들의 어깨 위에 올라서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이루었다고 생각하는 많은 것들이 실은 다른 사람의 업적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강조한 말입니다. 미학, 사회학, 심리학, 기생충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관점으로 인문학의 세계로 이끄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어렵고 딱딱한 인문학이...

11.9.2017

방송과 영상의 발달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한다. 영상이 갖는 스토리텔링은 필연적으로 기술의 영향을 받는다. 디지털 기술의 영향력은 각본에서, 제작, 유통, 그리고 시청행태까지 전 영역에 적용되고 있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방송영상 시장의 전체를 바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디지털기술은 지난 십년 동안 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해왔다. 스트리밍(streaming) 서비스, 주문형(On Demand) 서비스, 인터렉티브(interactive) 서비스, 데이터 기...

11.9.2017

2017.11.08. [디지털산책] 재난방송 DMB와 `유비무환`. 디지털타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부터 국내에서 출시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을 통해 FM 라디오 방송의 수신이 가능해진다고 지난 8월에 발표했다. 2016년 9월,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재난 방송에 대한 관심이 급증됐고, 이에 따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국민들의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에 FM 라디오 수신 기능을 활성화 할 것을 요구해 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

11.3.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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