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핵심 성공 요인, 사용자 경험
2016.11.08.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기기에서 꽃핀다. 한경비즈니스 IoT(Internet of Things) 또는 IoE(internet of Everything)로 불리는 사물인터넷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공분(公憤)과 본분(本分)
2016.11.15. [시론] `불확실성`이 가장 큰 공포다. 디지털타임스 2016년 대한민국은 10월 24일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최순실씨의 컴퓨터를 입수해 분석한 기사를 쏟아낸 이후, 주요 미디어는 최순실 관련 기사를 메인으로 다루기...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그리고 360도 동영상의 이해
2016.11월호 '장자의 꿈'일까? CG가 만든 세상. 신문과 방송 실감미디어란 사실감, 현장감, 몰입감 등을 극대화하는 미디어를 뜻한다. 용어 그대로 인간의 감각기관을 통해 실제로 느껴지는 것과 같은 경험을 가능하게 만드는 미디어 란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