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2015.10.14. [디지털산책] 코딩 교육,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디지털타임스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자신의 사고 과정을 보여주는 거울로써 사용할 수 있고, 사고하는 법을 습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코딩을 배워야...
인공지능 기술 강국을 위한 제언
2016.03.22. [디지털산책] AI, 중장기 육성계획 필요하다. 디지털타임스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바둑경기는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구글은 이번 대국 기간 동안에만...
가상현실, 휴먼팩터가 핵심이다
2016.04.25. [디지털산책] VR기술, ‘휴먼팩터’가 핵심이다. 디지털타임스 가히 2016년은 가상현실의 원년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질적으로도 양적으로도 우수한 하드웨어와 콘텐츠가 소개되고 있다.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혁신적인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을 기대하며
2016.06.06. [디지털산책] `4차 산업혁명` 대응 의지 있나. 디지털타임스 다보스 포럼으로 더 잘 알려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독립적 국가기구로서 정치, 경제. 사회,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모여...
4차 산업혁명의 준비는 메이커 운동으로
2016.06.07. 디지털 시대의 1인 창조자 ‘메이커’, 제조업 부흥 이끈다. 한경비즈니스 지금 중장년층인 독자들은 기억하겠지만, 해마다 봄이면 고무동력 비행기 날리기 대회 때문에 학교가 들썩거리곤 했다. 모든 학생이 운동장으로 나가 각자...
가상현실, 미래 먹거리 산업인가 또 하나의 거품인가?
2016.07.05. 가상현실, ‘3D TV’의 실패에서 교훈 얻어야. .한경비즈니스 . 실감미디어 시대이다. 실감미디어는 사용자의 만족을 위해 가상의 환경에서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실재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현장의 감각적...
'포켓몬 고', 증강현실 최고의 모바일 비즈니스 모델
2016.08.09. 죽은 AR 살린 ‘포켓몬 고’ 성공 요인은? 한경비즈니스 ‘포켓몬 고’의 열풍 2015년 8월, 2만 4천엔으로 최고점을 찍은 이래로, 닌텐도 주가는 최근 5년 만에 처음으로 3만 천엔을 넘어섰다. 2010년 4월 이후...
다채로운 실감미디어 콘텐츠
2016.09.07. ‘실감 미디어 시대’ 스포츠 VR 중계부터 범죄 발생 지역 안내까지. 한경비즈니스 360도 동영상이 가상현실? 미디어 업계에서는 시청자가 마치 실제로 경험하는 것과 같은 실감 나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DTV나 HDTV,...
부엌으로부터의 해방
2016.10.10. “사모님은 이제 쉬세요” 부엌으로 들어온 ‘요리 로봇’. 한경비즈니스 쉐프 전성시대이다. 케이블 방송에서 하나 둘 늘어가던 요리 프로그램은 스타 쉐프를 만들어냈고, 이제는 지상파 방송에서도 쉐프가 주인공이거나 조연 역할을...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사용자 맞춤형으로, 사용자 관점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2016.10/11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드립니다. 방송 트렌드&인사이트 미디어 생태계의 변화, 미디어 소비자의 행동 변화 미디어 생태계는 늘 꿈틀거린다. 기술의 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미디어의 소비 양식이 변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