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학기
HCI와 UX평가 (실습 수업) Design Thinking/Visual Thinking/Lego Serious/Biz Model Canvas를 적용한 TBL
'다학제간 융합 전공' 선정 수업(2014~ )
인간과 사용자 관점으로 테크놀로지를 평가함으로써, 인간의 행복한 테크놀로지 활용을 추구하기 위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고, 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실습 수업) Design Thinking/Visual Thinking/Lego Serious/Biz Model Canvas를 적용한 TBL
'디자인 씽킹 적용 교과목 운영 지원' 선정 수업(2021)
'롯데 네슬레 코리아' 지원 수업(2018)
Design Thinking 방법론과 Business Model Canvas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직접 스타트업을 만들어 캠페인을 진행
글로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외국인 전용 수업)
'외국인 전용 전공 교과목 개발 지원' 선정 수업(2021)
'외국인 학생 대상 신규 온라인 교과목 지원' 선정 수업(2021)
우리가 사는 공간을 중심으로, 공간에 스며든 기술과 이 공간에 채워질 콘텐츠의 글로벌 사례 분석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설명
4차 산업혁명, 찐 고수 되기 (K-MOOC)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 공모 사업’ 선정(2021)
공간과 기술, 그리고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특징을 이해
메타버스, 찐 고수 되기 (K-MOOC)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 사업’ 선정(2022)
미디어와 콘텐츠 분야에서 메타버스의 의미를 탐구
Gen-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실습 수업)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캠페인의 이론적 논의를 바탕으로 Gen-AI를 활용하여,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방식의 캠페인을 실행
가을학기
실감 미디어론 (실습 수업) Design Thinking/Visual Thinking/Lego Serious/Biz Model Canvas를 적용한 TBL
'다학제간 융합 전공' 선정 수업(2018)
사용자 관점의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를 이해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최적 경험을 부여할 수 있는 이론을 배우고, 제작
앱 개발 이론과 실습 (실습 수업) Design Thinking/Visual Thinking/Lego Serious/Biz Model Canvas를 적용한 TBL
'우수강의상' 선정 수업(2015)
'다학제간 융합 전공' 선정 수업(2014~ )
Design Thinking 방법론과 Business Model Canvas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직접 스타트업을 만들어 앱을 제작하고 마켓에 공개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개론
'우수강의상' 선정 수업(2016)
사람과 사용자 중심 관점으로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바라봄으로써, 우리가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왜 사용하는지에 대한 철학적 논의를 진행하며,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미래를 준비
소셜미디어 영상 기획 및 제작 (실습 수업) Design Thinking/Visual Thinking/Lego Serious/Biz Model Canvas를 적용한 TBL
'다양한 수업 설계 및 운영 교과목' 선정 수업(2021)
스타트업을 만들어서 직접 유튜브 채널을 개설. 소셜미디어 영상 콘텐츠 제작과 플랫폼 운영 전략을 학습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혁신과 미래 (외국인 전용 수업)
'외국인 학생 대상 신규 온라인 교과목 지원' 선정 수업(2021)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
4차 산업혁명, 찐 고수 되기 (K-MOOC)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 공모 사업’ 선정(2021)
공간과 기술, 그리고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특징을 이해
메타버스, 찐 고수 되기 (K-MOOC)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 사업’ 선정(2022)
미디어와 콘텐츠 분야에서 메타버스의 의미를 탐구